예수대학교-(사)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 업무 협약식
◈ 수신: 언론사 교육문화 담당 기자 (2024. 7. 4)
보도자료
2024. 7. 4.(목)
사진 있음.
전화 905-0218 FAX 227-0650
http://www.blue21.or.kr
이사장 정우식
자료 문의: 단체 폰(010-2050-0650)
예수대학교 - (사)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
『교육협력 및 교류』 협약식
- 7월 3일(수) 오후 3시
- 예수대학교 총장실
○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 교직부’와 ‘사단법인 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이사장 정우식)’이, 『교육 현장성 제고와 교육협력 및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의 대학과 교육 NGO가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지역 교육협력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나아가기로 결의했다.
○ 업무 협약식은 7월 3일(수) 오후 3시, 예수대학교 대학본부, 예수대학교에서는 김찬기 총장, 김현우 교직부장, 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에서는 정우식 이사장, 임동연 정책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역 교육협력의 모범 사례 만들어 간다.”
◈ 예수대학교-(사)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 업무 협약식 ◈
▸일시: 2024년 7월 3일(수) 오후 3시
▸장소: 예수대학교 대학본부 3층
○ 두 기관은 업무협약에서, 교육 현장성 제고를 위한 교육 관련 연구, 봉사, 실습, 프로그램 운영 등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전북지역 청소년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 이러한 목적 실현을 위해, ▸‘예수대학교 교직부’ 학생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교육실습 및 교육 봉사 등에 관한 교류 협력, ▸전북지역 초・중등 교육 발전을 위한 연구 및 공동프로그램 기획·운영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 사단법인 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은 전북의 대표적인 교육 NGO로서, 실천적 교육 활동과 교육행정 감시 및 대안 제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면서 청소년문화와 공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해왔다. 최근에는 퇴직한 회원교사들을 중심으로 《퇴직교사 교육봉사단》을 결성하여 전북지역 초·중·고 학생・아동・청소년의 기초학력 향상과 학습결손 해소를 위한 교육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