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평가제” 토론회 열릴 예정
- “교원평가제, 어떻게 볼 것인가?”
1. 지역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언론사 기자님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2. 전북교육의 건강한 대안 생산을 위해 노력해 온 사)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은 논란이 되고 있는 교육 현안인 “교원평가제”와 관련하여 ‘교육정책 토론회’를 연다.
3. 이번 교원평가제 토론회는 “교원평가제,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주제로 9월 22일(화) 오후 5시 30분에 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 세미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4. 이번 토론회에서는 그동안 교원평가제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해 온 박상준 교수(전주교대, 사회교육과)가 “교원평가제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주발제를 할 예정이다. 주발제에서는 그동안의 교원평가제의 도입 배경과 추진 과정, 교원평가제의 쟁점들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교원평가제의 올바른 대안을 제시하고, 이곳 전북지역에서 교원평가제 실시에 대해 어떻게 대비할 것인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교사와 시민, 학부모의 입장을 살펴보고, 올바른 교원평가제의 바람직한 추진 방향에 종합토론을 전개할 예정이다.
4. 이러한 교원평가제 1차 토론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이후 2, 3차 토론회를 개최하여, 이곳 전북지역에서 학교교육의 교육력을 높이고, 교사의 수업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인 교원평가제 대안을 마련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
8. 앞으로도 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은 이번 토론회처럼 쟁점이 되는 교육현안에 대해 전문가, 교사, 학부모, 시민 등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다양한 교육 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교육현안을 분석하고, 올바른 교육 대안을 제시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
2009년 9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