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site admin home login site admin
 
 
m01_01
m01_02
m01_03
m01_04
m01_05
m01_06
 
HOME > 문화원소개 > 인사말

사)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을 방문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사)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은 2005년 2월, 1999년부터 청소년 교육 문화의 대안세력으로 활동해 온 전북청소년교육연구소를, 더욱 폭넓고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사단법인으로 확대 개편하여 창립하였습니다.
우리 사회 민주주의의 진전으로 2007년부터 누구나 직접 지역교육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지방교육자치 시대가 열렸습니다.

(사)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은 전라북도 교육 NGO로서, 지방 교육 권력을 견제 감시하고 교육정책과 활동의 대안을 마련해 가고자 합니다. 또한 그동안 꾸준히 실천해온 청소년통일한마당, 초·중등 독서교육 사업, 청소년 인권과 복지 향상을 위한 사업, 청소년 문화 사업 등을 지속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대안 마련과 실천은 구성원들의 전문성과 논의 능력에서 비롯됩니다. 회원들의 전문성 향상에 필요한 각종 소모임 활성화, 연수, 토론회, 강연회, 역사 문화 체험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는 한편, 소외계층 청소년 지원 등 전라북도 아동?청소년들의 일상적인 삶이 나아지는데 필요한 교류?협력 사업도 꾸준히 펼치겠습니다. 아동?청소년의 문화 현상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만 우리는 그들의 문화적 역량을 존중합니다. 그들을 믿고, 희망으로 교육 패러다임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지방교육자치 시대인 지금, 지역주민과 교사, 청소년 모두가 교육과 문화의 주인입니다. 전북 교육과 아이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더욱더 열심히 활동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장재성 원장 정우식